코스트코 하바티치즈 소분 냉동 보관 방법 (곰팡이 방지)

코스트코에는 시중 마트에서는 구하기 어렵거나 가격대가 높은 다양한 치즈가 있습니다. 원래 치즈를 좋아하는 편이라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는데 맛이나 활용도 면에서 자주 구매하는 제품은 바로 하바티치즈 입니다. 가격은 14,890원이며 총 907g, 32장의 슬라이스된 하바티치즈가 담겨 있습니다. 자연치즈라서 맛이 좋지만 빠르게 소진하지 않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몇 번 곰팡이 때문에 버린 후에는 사오자마자 집에서 소분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곰팡이 방지를 위한 소분 및 냉동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하바티치즈 소분

코스트코 하바티치즈는 지퍼백 형태의 비닐에 담겨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퍼백을 개봉해보면 32장의 슬라이스 치즈가 양쪽으로 나뉘어 담겨져 있으며 개별 포장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치즈 사이에 하나씩 떼어낼 수 있도록 종이가 한 장씩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대로 냉장 보관하여 먹으면 하나씩 떼어내 먹기에 불편함이 없지만 곰팡이 방지를 위해 냉동실에 넣어둔 후 꺼내어 사용하려고 하면 치즈가 한 덩이로 얼어서 종이가 있다고 해도 한 장을 떼어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소분하여 냉동보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준비물
    • 종이호일
    • 지퍼백

소분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종이 호일을 치즈보다 약간 큰 크기로 잘라서 가로로 두고 치즈 두 장을 양쪽에 하나씩 올려주세요. 그 위에 다시 종이호일을 덮고 치즈 두 장을 올리는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단, 냉장고에서도 짧게 보관이 가능하므로 빠른 시일 내에 드실 양은 하바티치즈 지퍼백에 그대로 담아 두고 오래 보관할 양만 소분해 주시면 됩니다.

[2] 하바티치즈 냉동보관

냉동보관할 치즈를 모두 소분하고 나면 종이호일 가운데 부분을 잘라 나누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치즈를 아래 사진과 같이 지퍼백에 각각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퍼백 두 곳으로 나누어 먼저 먹을 치즈는 냉장고 문쪽, 나머지는 깊숙히 넣어두고 먹고 있습니다. 볶음밥, 샌드위치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치즈이기 때문에 소분 및 냉동보관하셔서 곰팡이 방지하며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 대량으로 구매한 양파,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관법 ↓

https://busanisluv.com/%ec%96%91%ed%8c%8c%eb%b3%b4%ea%b4%80/

↓ 바나나 한 송이, 초파리 없이 보관하며 맛있게 먹는 법 ↓

https://busanisluv.com/%eb%b0%94%eb%82%98%eb%82%98%eb%b3%b4%ea%b4%80/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